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출력안내
의무적으로 거의 가입이 되어있는 사회보험이에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이 4대 사회보험에 해당이 되어지거든요.
이번엔 이 보험에 가입이 되어지게 되어있다라고 하는 증명서인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릴겁니다.
요즘은 정보연계센터라고 하는 홈페이지가 생겨나서 한곳에서 전부 이 4대 사회보험에 관련 되어진 증명서등을 발급을 받으실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인터넷 발급이 훨씬더 간편리 하고 쉬워졌스니다. 방문 하신 분들도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서치를 하셔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세요.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게 되어졌다면 이젠 안내에 따라 실행을 해주시게되면 됩니다. 위의 '증명서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하단에 나오게 되어지는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클릭해 보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본인 확인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 거에요.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주민번호 입력을 하시고 나서 인증을 해주십시오.
이런식으로 신청서를 작성을 하여야하게되는데요. 요즘 근무중인 사업장으로 선택하고 나서 접수를 눌러주신다면 되겟죠. 그러면 요즘 가입상태라고 조회가 돼요.
이 방법으로 나오실텐데 4대 보험에 전부 가입이 되어있다면 전부 출력가능으로 나오도록 될 텐데요. 이번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집에서 받아보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