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방법

경우에 따라서 대학교에 재학중이라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증명서를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가있으실거에요. 이런경우 발급을 위해서 기존에는 직접 학교에 방문을 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민원24라고 하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손쉽게 발급을 신청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발급신청후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받을수가 있어요.

 

 

자 그럼 인터넷을 통해서 어떻게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는지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민원검색 부분에서 '재학증명서'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해당 민원이 검색되어져 나오게 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이용해보세요. 민원24

 

 

 

'재학증명서'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렇게 관련된 민원들이 모두 검색이 되어져 나오게 되실거에요. 재학증명서를 클릭을 해보세요.

 

 

 

 

그럼 해당 민원에 대한 안내가 바로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 서비스는 각 학교의 수수료 규정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어질수가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어져요. 비회원으로도 신청은 가능하니 회원가입이 싫으신 분들은 하단의 비회원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실제로 민원 신청을 하실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자신의 학교에 대한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나서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수수료 정책에 따라서 결제를 하시고 나면 바로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이 되어지실거에요. 그리고 수령방법은 가까운 동사무소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학교가 멀다면 이렇게 인터넷 신청하시고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래요.